모용수의 마음이 머무는 그림
Mo Yong Soo
Special Edition by Mo Yong Soo
- Original works 5% · Prints 15% (Up to 10 works per piece)
- June 9 – 30, 2025
일상의 한켠, 슬며시 미소가 번지는 그림. 바라보기만 해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호랑이 그림’으로 행복의 감정을 건네는 모용수 작가의 신작 에디션을 소개합니다. 모용수의 그림에는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포근한 색채, 사랑스러운 캐릭터, 그리고 보통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기에 누구나 그림 앞에서 공감하고, 위로받고, 웃음을 짓습니다.

이번 아트앤에디션과의 판화 작업은 제게 있어 아주 특별하고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그간 동양화를 시작으로 유화 작업을 중심으로 해왔던 저에게 판화, 특히 디지털 프린팅과 후가공 공정을 거치는 방식은 전혀 새로운 감각을 요구하는 일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이질감도 있었지만, 최종 결과물을 마주했을 때의 그 깨끗하고 따뜻한 인상은 제 그림이 전하는 감성과 잘 어우러져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질감과 촉감을 살려낸 작업 방식은 관람자와의 거리감을 좁혀주는 따뜻한 매개가 되었다고 느꼈습니다.
아트앤에디션의 정성과 기술이 깃든 이 협업은 그자체로 작가로서의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준 소중한 여정이었고, 앞으로도 이 판화 시리즈를 통해 더 많은 이들과 그림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_ Mo Yong Soo


호랑이와 사람들의 소소한 일상은 우화 같기도, 민화 같기도 한 따듯한 동화 한 편처럼 다가옵니다.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색감, 단순한 듯 섬세하게 구성된 장면 속에 담긴 사랑, 위로, 그리고 살아가는 용기.
모용수 작가의 신작을 통해 바쁜 하루 속 잊고 지냈던 ‘감정의 색’을 다시 꺼내보시길 바랍니다.